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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간제 연구원(나급) 채용 공고(유라시아과)

등록일 : 2025.02.18조회 : 112

1. 채용 직종 및 자격요건

ㅁ 채용 직종 : 기간제 연구원(나급)

ㅁ 채용 인원 : 1명

ㅁ 근무 개시 : 2025.4.21.(잠정, 채용 확정 후 상세 일정 협의)

ㅁ 자격 요건

   ㅇ 업무 유관분야(러시아/코카서스3국 정치·외교, 경제학, 법학, 지역학, 어문학, 러시아어 통·번역 등) 석사학위 이상 소지자로서 실무경력 2년 이상인 자

   ㅇ 「외교부 및 그 소속기관 공무직 및 기간제근로자 관리규정」 제12조 결격사유에 해당하지 않는 자
 

      ※ 「외교부 및 그 소속기관 공무직 및 기간제근로자 관리규정」 제12조

        1. 피성년후견인 또는 피한정후견인

        2. 파산선고를 받은 자로서 복권되지 아니한 자

        3. 금고 이상의 형을 받고 그 집행이 종료되거나 집행을 받지 아니하기로 확정된 후 5년을 경과하지 아니한 자

        4. 금고 이상의 형을 받고 집행유예 기간이 완료된 날부터 2년을 경과하지 아니한 자

        5. 금고 이상의 형을 선고유예 받은 경우에는 그 선고유예기간 중에 있는 자

        6. 법원의 판결 또는 다른 법률에 따라 자격이 상실 또는 정지된 자

        7. 징계해고 처분을 받은 날부터 3년을 경과하지 아니한 자

 

   ㅇ 신원조사 결과 결격사유가 없는 자

   ㅇ 만 18세 이상인 대한민국 국적 소지자(남자의 경우 병역필 또는 면제자)

   ㅇ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

   ㅇ 우대사항

     - 문서작성(한글, 워드, 엑셀 등) 및 편집 등 컴퓨터 활용 능력 우수자

     - 영어·러시아어 능통자(공인어학성적 또는 통번역대학원 학위 보유시 제출)

     - 장애인고용촉진 및 직업재활법 제2조에 따른 장애인

 

2. 근무조건

ㅁ 근로형태 : 기간제  

   ㅇ 계약기간 : 2025.4.21.~2026.4.20. (협의 하에 최장 1년 이내까지 연장 가능)

ㅁ 월 기본급 : 외교부 전문근로자 나급 상한액(300만원) 이하(세전, 4대보험 가입)에서 책정

                * 기타사항은 외교부 내부 규정에 따라 적용

ㅁ 근무시간 : 09:00~18:00(주5일 40시간 근무, 필요시 출퇴근 시간 협의 조정)

ㅁ 근 무 지 : 외교부(서울시 종로구)

 

3. 담당 업무

 

ㅁ 한-러시아·한-코카서스 3국 관계, 러시아·코카서스 3국 국내외 정세 및 현안 관련 일일 언론 동향 정리

ㅁ 소관국 국내외 정세 동향 및 현안, 소관국 주요 정책, 국제정세 관련 보고서 작성

ㅁ 기타 유라시아과 업무 지원

 

4. 선발 절차

ㅁ 1차 전형 : 자격요건 부합 및 직무적합성 등 서류 심사

   ㅇ 합격자 발표 : 2025.3.5.(수), 응시자에게 개별 통보

     - (응시인원이 최종선발인원의 3배수 미만인 경우) 공고 기간 연장

     - (응시인원이 최종선발인원의 3배수 이상인 경우) 적극 심사를 통해 최종선발인원의 3배수를 서류전형 합격자로 결정

ㅁ 2차 전형 : 필기시험 및 면접

   ㅇ 일시 : 2025.3.13.(목)

   ㅇ 서류전형 합격자를 대상으로 필기시험(오전, 분석 보고서/요약 번역문 작성) 및 면접(오후)을 통해 직무수행에 필요한 능력, 

        적격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

   ㅇ 필기 50%, 면접 50% 비중으로 점수 산정

       * 심사위원별 제출된 필기 과제(4개 필수 평정요소) 및 면접(5개 필수 평정요소)에 대하여 상·중·하로 평점 부여

   ㅇ 합격자 결정 : 불합격 기준*에 해당되지 아니한 자 중 평정 성적 최고득점자를 합격자로 결정

       * 위원의 과반수가 평정요소 5개 항목 중 2개 항목 이상을“하”로 평정하였거나, 위원의 과반수가 어느 하나의 동일한 평정요소를

            “하”로 평정하였을 시 불합격

     - 면접 심사 통과자는 신원조회 후 최종 채용 결정

 

ㅁ 신원조회 결과 이상 없을 시 4.18.(금) 이내 본인 통보 예정 후 4.21.(월) 채용

      ※ 각 단계별 상세 일정은 통과자에게 개별 통보(메일 또는 유선) 예정

      ※ 상기 일정은 응시인원, 시험장 사정, 서류검증 소요기간 등에 따라 단축‧연장 등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공고시 최초 공고 매체에 

           동일하게 게재 예정

   ㅇ 최종합격자가 임용포기, 합격취소, 임용결격사유 해당, 임용후 3개월 이내 계약 해지 등의 사정으로 결원 보충 필요가 있을 시, 

        면접전형 결과 발표일로부터 3개월 이내 추가 합격자 결정 가능

 

5. 서류 접수

ㅁ 접수처 : yjikim22@mofa.go.kr로 이메일로 제출

   ㅇ 마감 : 2025.2.28.(금) 18:00까지

       ※ 마감시간 이후 도달한 지원서는 접수되지 않으니, 접수 시간을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 메일제목은 “유라시아과(응시자 성명_이메일주소)”으로 표기

        ※ 예 : 유라시아과(김유라_eura@mofa.go.kr)

 

ㅁ 제출 서류(붙임양식 사용)

   ㅇ 개인정보 제공동의서(자필 서명 필요)

   ㅇ 응시원서 1부

       ※ 이메일 주소 및 휴대전화 번호 반드시 기재(절차 등 필요사항은 기재 이메일로 공지함)

    - 자기소개서 1부   

       ※ 간접적으로 출신지역, 학교명, 가족관계 등이 드러나지 않도록 유의해야 하며, 해당 사항 기재 시 불이익을 받을 수 있음

    - 경력 증빙 서류(해당자에 한함)

    - 심사 우대사항 서류(해당자에 한함)

   ㅇ 상기 제출 서류는 “유라시아과(응시자 성명_이메일주소)” 제목으로 1개의 PDF 파일로 제출

 

6. 유의사항

ㅁ 공공기관 블라인드 채용 시행에 따라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에 특정 인적사항(출신지역, 가족관계, 신체적 조건 등) 기재 시 채용에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ㅁ 온라인으로 제출된 서류는 반환되지 않으며 채용절차 완료 후 파기됩니다.

ㅁ 서류에 기재된 내용이 사실과 다른 경우 합격 통지 후에도 채용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ㅁ 서류상 기재 착오·누락, 제출서류 미비 등으로 인한 책임은 응시자에게 있습니다.

ㅁ 채용 일정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응시자 중 적격자가 없을 경우 선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ㅁ 최종 합격 통지 후에도 신원조회, 신체검사 결과 등에 결격사유가 있는 경우 채용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ㅁ 기타 사항은 유라시아과 (02)2100-7472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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