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OKTA 글로벌 취업지원사업] HOCHIMINH / 대우 네트웍스 / 마케팅 관리자 (1명, 채용시마감)

등록일 : 2021.09.13조회 : 582

자격요건
ㅇ 경력 : 무관
ㅇ 학력 : 대학(교) 졸업 
ㅇ 외국어
  - 필수 : 영어(상) : 대부분의 상황에서 효과적인 의사소통 가능
  - 선택 : 베트남어(하) : 아주 간단한 일상언어 정도 구사가능

근무조건
ㅇ 고용형태 : 정규직
ㅇ 근무지역 : 베트남
ㅇ 근무시간 :  주5일, AM 08 - PM 17
ㅇ 급여(한화) :  2,800 ~ 3,200 만원
ㅇ 그외 자격요건
    - 대한민국 국적의 만 34세 미만 청년(경력자에 한하여 49세까지 가능)
- 최종학력 기준 졸업(예정)자로 협의된 근무개시일에 근무 가능한 자
- 12개월 이상 근로계약 체결 및 해외근무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
- 해외취업 관련 국고지원사업 중복수혜에 해당되지 않는 자

주요업무내용
[★ 중요 안내 ★]

* COVID-19(코로나19)로 인하여 본 채용지원에서 최종 합격하더라도

출국 및 근무개시에 대해서는 별도 협의가 필요할 수 있음을 사전 양해 부탁드립니다.


[채용직무]

- 수출지원사업_마케팅


[업무내용]

- 한국 고객 대면 업무/서류 작업/무역/산업재 거래처 미팅 등에서 한국인 관리자의 역할이 있습니다.

소비재 유통은, 현지인들이 결국 가장 잘합니다. 우리의 역할은 좋은 제품, 좋은 조건으로 소싱해서 잘 판매할 수 있도록 넘겨주는 것 뿐입니다.


1. 한국 고객 대면 업무

> 대한민국 기관 담당자(발주처) 및 중소기업분들과 소통하며, 고객사가 원하는 업무를 서류화합니다. 계약체결, 정산, 결과물 납품


2. 서류 작업

> ""수출지원사업""의 실무는 대부분 현지 직원들이 진행하지만, 그 결과물은 한국어 서류로 나와야 합니다. 결과보고서 작성이 가장 많습니다. 추후 경험이 쌓이면 사업 제안서 작성과 영업도 합니다.

> 시장조사. 소비재와 산업재 모두 연간 5건 이상씩은 수행하고 있습니다. 고객사가 원하는 내용 위주로 정리하여 계약을 체결하고, 그 과업대로 시장조사를 수행합니다.


3. 무역

주로 한국 제품 소싱 업무입니다.

제품 소싱이 되어서 수입 FOB 가격이 컨펌되면, 베트남 수입시 관세, 부가세, 물류비를 더하여 도매, 소매 공급가를 정합니다.

또한 수입 인허가 필요한 제품들은 인허가를 사전에 진행합니다.


4. 거래처 미팅

소비재는 현지 직원들이 대부분 알아서 진행하고 있습니다.

산업재의 경우, 제품과 기술에 대한 이해도가 있어야 하고, 이를 위해 한국의 제품 공급회사와 소통을 많이 하여야 하기 때문에 한국인이 유리한 점이 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매칭된 바이어(거래처)와 대리 미팅을 하고 비즈니스를 타진합니다.


[기업소개]

-한국 기업의 베트남 진출을 지원하는 업을 하는 Daewoo Networks입니다. 베트남 호치민에 있습니다.

수출지원사업/창업지원 등의 컨설팅 사업과 다양한 품목의 수출상담회/해외지사화사업/무역/직접 유통을 합니다.


베트남 직원 20명과 한국 대표가 근무하고 있습니다. 대표부터 베트남어가 능숙하여, 굉장히 현지화된 조직으로 꾸준하게 성과를 내고 있습니다.

2015년에 창업하였고, 2017년 이후 매년 2배씩 성장하여 2020년에는 32개의 수출상담회, 300여개의 대한민국 중소기업의 베트남 현지 바이어 매칭을 진행했습니다. 이 중 15개 기업은 장기계약을 맺고, 수출성약타진 혹은 직접 판매까지 지원하였습니다.


2020년에 펜데믹 상황을 맞이하여, 회사가 어려워지는 줄 알았습니다. 하지만 역으로 ""비대면 - 온라인 화상 상담회""로 새로운 방식의 상담회를 적극 추진하여 돌파구를 찾았고, 이커머스 유통팀을 신설하여 코로나 이후를 대비하고 있습니다. 정책사업(수출마케팅)으로의 더 이상의 매출 성장은 크게 원하지 않습니다.

B2B 컨설팅 업의 특성상 매출이 늘어나는 것은 신규 고객이 늘어나는 것인데, 이는 곧 기존 고객에게 소홀해질 수 있기 떄문입니다. 다만 질적인 성장을 추구합니다.

베트남만 진행하는 것이 아니고 아세안을 통합하여 수출컨설팅을 하고자 Goodhill이라는 회사와 긴밀하게 협업하며 공동브랜드 ""신아세안""을 만들었습니다.

고객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도 다양화하여 역량강화교육, 베트남 지사 인큐베이팅, 나아가서는 무역 유통까지 지원하려고 합니다.


우리가 하는 업이 한국 기업의 제품, 기술, 시스템의 베트남에 판매되도록 돕는 일입니다. 따라서 제품은 정말 다양합니다.

수출상담회를 통한 바이어 매칭 이력은, 회사 소개서에 나와있듯이 정말 다양합니다. 그리고 다양한 제품을, 바이어들에게 소개하면서 B2B 무역 유통 매출도 함께 성장하고 있습니다.

소비재는 브랜딩 마케팅일 기반으로 B2C 판매와 B2B 판매가 함께 늘어나는 특성이 있기 때문에 직접 총판 받아서 유통을 진행하는 브랜드들도 있습니다.


[홈페이지]

- http://sinasean.com

- https://blog.naver.com/sinasean


접수마감 : 2021. 11. 19.

지원방법 :월드잡 바로가기